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뉴스&공지

진흥원소식

HOME > 뉴스&공지 > 진흥원소식 > 진흥원소식

제 목[소식2019-12]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 시사회 개최

  • 작성자전체관리자
  • 작성일2019-07-24
  • 조회수236
  • 첨부파일
내용보기
[소식2019-12]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 시사회 개최 사진1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시사회 개최

 


7월 24, 자문위원들과 함께 최종 시사회 진행

- 유관순열사기념관에서 최종 시사회 진행하며 호국충절을 되새겨

- 8월부터 학교 등 교육기관에 배포,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 가능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은 천안시와 함께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최종 시사회를 7월 24, 유관순열사기념관에서 개최했다.

 

   제작에 참여한 역사 및 애니메이션 관련 자문위원들과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위크리에이티브 등이 참석하여 추진경과 설명과 완성된 영상에 대한 시사가 진행됐다.

 

   유관순 열사의 호적 등본, 재판 기록문, 수형자 기록표 등의 전시물을 통해 출생에서 순국까지의 일대기를 접할 수 있는 유관순열사기념관에서 애니메이션 최종 시사회를 개최하여 호국충절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한 기념관 방문객들이 유관순 열사를 기억할 수 있도록 대형 캐릭터 조형물을 새롭게 제작하여 포토존도 설치했다.

 

   유관순 열사 애니메이션 횃불3.1 만세운동 후 서대문 감옥에서 유관순을 만난 조선인 간수가 유관순 열사의 항일 독립의지와 옥중 만세운동을 지켜보며 변화해가는 줄거리로 상영시간은 14분이다.

 

   천안시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김갑쇠 위원장과 ()대한민국역사문화원 이정은 원장이 역사고증에 대한 자문위원으로 참여했다. 또한 완성도 높은 애니메이션 도출을 위해 애니투아트이훈재 대표, 로이비주얼 김선구 이사가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애니메이션 제작을 총괄한 진흥원 배영철 본부장은 어린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우리 지역의 역사인물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영상 활용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천안시 문화관광과 안동순 과장은 올해 3.1 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라며, “유관순 순국 100주년을 맞는 2020년에도 천안시가 호국충절의 고향으로 자리매김하고 호국수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목록 삭제 수정 답변 쓰기
충남문화산업진흥원 SNS
페이스북 담기
트위터 담기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QuickMenu

TOP

공공기관 신고 공공기관 신고

통합검색

통합검색
편리하고 간편한 검색 엔진!

통합검색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