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뉴스&공지

진흥원소식

HOME > 뉴스&공지 > 진흥원소식 > 진흥원소식

제 목[소식2019-01]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일본 라이선싱 재팬 참가기업 모집

  • 작성자전체관리자
  • 작성일2019-01-17
  • 조회수74
  • 첨부파일
내용보기

충남문화산업진흥원, 일본 라이선싱 재팬 참가기업 모집

 

43일 동경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 콘텐츠 박람회 참가지원

131()까지 충남 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에서 신청 가능

 

충남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인수)은 충남도와 함께 43()부터 5(), 일본 동경 빅사이트에서 열리는 2019 라이선싱 재팬(Licensing Japan)에 충남 공동관으로 참가할 지역 콘텐츠기업을 모집한다.

 

라이선싱 재팬(Licensing Japan)은 일본 동경에서 열리는 일본 최대의 콘텐츠 행사인 콘텐츠 도쿄(Content Tokyo)’의 중심이 되는 박람회로 2018년에 220개사가 참여했고 산업 관계자 42,594명이 방문했다. 연계 박람회로 크리에이터 엑스포, 콘텐츠 마케팅 엑스포, 제작 및 스튜디오 엑스포 등이 함께 열린다.

 

일본은 미국 다음으로 중국과 함께 세계 2~3위권을 이루는 콘텐츠 시장으로 전 연령대가 고르게 콘텐츠를 소비하고 있어 캐릭터, 애니메이션, 콘텐츠 솔루션 등 문화콘텐츠분야의 지역기업들에게는 판로 다변화를 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실제로 2018년에 충남 공동관으로 참가한 지역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위크리에이티브는 도쿄 TMS2019년 방영 예정작 닌자 핫토리군등 다수의 애니메이션 외주 제작을 수주했고, △㈜아토이는 해외박람회에 첫 참가하여 글자블록 완구 ‘FUNT’를 현지 동물원에 수출함과 동시에 홍콩 유명 백화점과의 공동 프로모션 계약도 달성했다. 씨유넥스트는 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린 라이선싱 재팬 스페셜 포토 세션에 공주시 고마곰과 공주캐릭터를 선보이며 브랜드 인지도를 쌓았다.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은 2019년에도 성공적인 참가를 위해 우수한 지역기업 6개사를 선발하여 충남을 대표하여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고, 진흥원의 대내외 네트워크를 통해 사전 온라인 바이어 비즈매칭 서비스와 현지 사업설명회인 PR-Seminar 참가 기회, KOTRA에 연계된 전문통역원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131()까지 충남 온라인수출지원시스템(cntrade.kr)이나 충남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ctia.kr)에서 해당 공고를 확인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김인수 원장은 “2019년에도 충남 문화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등의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씨유넥스트와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 모습>




<(주)위크리에이티브와 현지 바이어와의 상담 모습>  

 



목록 삭제 수정 답변 쓰기
충남문화산업진흥원 SNS
페이스북 담기
트위터 담기

현재 페이지의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여러분들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QuickMenu

TOP

공공기관 신고 공공기관 신고

통합검색

통합검색
편리하고 간편한 검색 엔진!

통합검색 팝업 닫기